상담‧사례지원

장애유형, 장애정도별, 개인 특성에 따라 성취하고자 하는 목적과 욕구의 다양함에 따른 개별적 자립 상담을 통해
욕구에 부합하는 활동 및 자원연계를 통해 접근성 및 사회참여 확대

복지관 회원등록 및 이용 안내

  1. 신규 회원
    복지관 내방
    전화 예약
  2. 초기상담(면접)
    진행
    복지관 사업 및 복지정보 안내
  3. 서비스 연계를 위한
    스크리닝/진단 진행
  4. 해당 서비스
    대기 및 이용
    평생교육, 직업지원,
    기능향상지원 등

중증장애인 사례관리사업

  1. 신규 대상자
    발굴
    내부/외부 연계
  2. 개별 맞춤형 지원계획
    수립 및 평가
    욕구·문제 해소를 위한 당사자,
    가족 중심의 계획 수립 및 평가
  3. 서비스 제공 및
    모니터링
    일상생활지원, 심리지원,
    찾아가는 건강관리,
    사회문화활동 등
  4. 사례관리 서비스
    재계약/종결
    재사정 및 타기관 연계 등의
    사후관리